경제 정치 사회 생활 역사

나도 억울하다" 새우튀김 환불 사망 손님의 반응

https://chontj20.tistory.com 2021. 6. 23. 16:46

https://blog.naver.com/chontj/222407569168

 

"나도 억울하다" 새우튀김 환불 사망 손님의 반응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인 쿠팡이츠로 음식을 시킨 손님의 새우튀김 환불 요구에 시달리다 갑작스럽게 쓰러...

blog.naver.com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인 쿠팡이츠로 음식을 시킨 손님의 새우튀김 환불 요구에 시달리다 갑작스럽게 쓰러진 뒤 뇌출혈로 사망한 이른바 ‘새우 튀김 사망 사건’의 유가족이 손님과 쿠팡이츠의 이후 행동에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하소연했다.

유가족인 딸은 2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사망한 어머니는 손님이 환불을 받은 뒤 앱에 쓴 별점 테러를 보기도 전에 쓰러지셨다고 털어놨다. 어머니가 쓰러지고 나서 손님은 ‘개념을 상실한 가게’ 라는 식의 글과 별점 5점 중 1점을 줬고 이를 가족들이 나중에 확인했다고 했다.

어머니는 손님으로부터 ‘부모가 그렇게 가르쳤냐?’ 는 식의 폭언을 듣고 힘들어했다면서 “그때 그 자리에 없어서 몰랐는데 같이 일하시는 직원이 화장실에서 (어머니가) 우시고 나오시는 걸 봤다고 한다”고 전했다.

어머니는 환불을 다 마친 다음, 쿠팡이츠로부터 온 연락을 받고 이를 설명하면서 뒷목을 잡고 쓰러진 뒤 일어나지 못했다. 이 과정에서 손님으로부터 3통, 쿠팡이츠로부터 4통의 전화가 왔다. 한 통의 쿠팡이츠 전화는 어머니가 쓰러진 다음이었다고 한다. 환불 소동을 겪으며 쓰러진 어머니는 3주 뒤 결국 사망했다.

딸은 어머니가 병원에 누워 계실 때 쿠팡이 제대로 대응을 하지 않아 공론화를 결심했다고 했다. 그러나 이후에도 사건의 발단이 된 손님으로부터 연락이 오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사건이 화제가 된 뒤 손님에게 전화가 온 적이 있으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없다”고 한 딸은 “그때 어머니 쓰러지시고 난 이후에 이제 저희 아버지가 (손님) 개인적으로 연락을 하셨는데, 이제 그분은 인정을 안 하신다. 왜 자기한테 그렇게 말을 하냐. 그쪽이 뭐 잘못해서 쓰러진 건데 왜 나한테 책임을 묻냐, 이런 식으로 말씀하시더라. 그냥 회피하셨다. 인정도 안 하시고 자기, 그 고객 기준에서도 억울하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환불도 다 받았는데 억울한 점이 있을 수 있냐’는 질문에 딸은 “저도 모르겠다. 뭐가 그렇게 억울하신지, 돌아가신 분보다 억울하실까. 그게 이해가 안 간다”며 분통해했다.